제1회 핑크리본 영화제 Q&A
안녕하세요. 대림성모병원입니다.
지난 10월 개최한 제1회 핑크리본 영화제를 향한 관심과 참여도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영화제 참여를 위해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며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여가고 계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 제1회 핑크리본 영화제와 관련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에 대해 준비해 봤습니다.
Q. 외국인도 참여가 가능하나요?
- 네, 외국인도 참여 가능합니다.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영화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Q. 팀 인원에 제한이 있나요?
- 팀 인원에 제한은 없습니다. 필요할 경우 신청서 칸을 늘려 작성하시면 됩니다.
Q. 한 사람(또는 팀)이 여러 개의 작품을 출품해도 될까요?
- 네, 다수 출품도 가능합니다. 다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영상 파일 대신 유튜브 링크로 제출해도 될까요?
- MP4 형태의 영상 파일로 제출 부탁드립니다.
Q. 유방암에 대한 지식을 얻고 싶습니다. 참고할 만한 자료가 있을까요?
- 유방암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유료 폰트나 이미지를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폰트와 이미지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작품 소재로 이용된 인물, 건축물, 음악, 자막, 사진 등 모든 저작권과 초상권에 관한 문제 발생 시
출품자가 전적으로 민형사상의 책임 및 부담합니다.
Q. 다른 영화제나 공모전에 제출했던 작품을 일부 변형해서 출품해도 될까요?
- 제출 작품은 타 영화제 및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다른 영화제 및 공모전 출품작과 유사한 작품은 입상에서 제외 또는 취소될 수 있으며,
수상자 선정 후에 모방, 차용, 표절 등 결격 사유가 있는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은 환수조치 됩니다.
Q. 출품 확인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대림성모병원 기획홍보팀 메일(yrsong@drh.co.kr)로 신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출품 여부 확인 후 출품 증명서를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Q. 심사 결과는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 수상자 발표는 2021년 2월 22일 월요일에 대림성모병원 홈페이지와 SNS 채널에 공지할 예정이며,
개별적으로도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Q. 영화제 심사위원은 누구인가요?
- 제1회 핑크리본 영화제의 심사위원장으로 변영주 감독이 함께해 주실 예정입니다.
변영주 감독은 영화 '화차'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펼쳤고, 부산국제단편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등
다수의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을 역임하며 신인 감독 발굴 및 영화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변영주 감독을 포함해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이사장, 한국유방암환우총연합회 곽점순 회장, 삼성서울병원 이정언 교수,
영화제작사 옐로우래빗 김대선 대표, 가쎄출판사 김남지 대표 그리고 리플러스 인간 연구소 박재연 소장이 심사위원으로 위촉됐습니다.